아디다스(adidas)의 역사와 창업자,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
본문 바로가기
성공을 위한

아디다스(adidas)의 역사와 창업자,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

by 완소이니 2023. 6. 7.
반응형

세계적인 기업 아디다스

이 글은 독일의 스포츠 의류 다국적 기업인 아디다스의 역사와 창업자, 그리고 전망에 대한 글이다.

아디다스(adidas)의 역사

아디다스는 1949년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서 아돌프 "아디" 다슬러가 설립한 스포츠 용품 회사이다. 아디 다슬러는 자신의 형인 루돌프 다슬러와 함께 1924년 다슬러 형제 스포츠 용품 회사를 설립했지만, 1949년 형제 관계가 틀어져 회사를 분리했다. 아디 다슬러는 자신의 이름을 따서 아디다스라는 회사를 설립했고, 루돌프 다슬러는 자신의 이름을 따서 푸마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아디다스는 1954년 헝가리와의 월드컵 결승전에서 서독 축구 국가대표팀이 신은 축구화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아디다스는 이후 축구, 육상, 농구, 테니스, 골프 등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용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용품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아디다스는 1972년 뮌헨 올림픽에서 독일 선수단의 공식 후원사로 선정되었으며,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2000년 시드니 올림픽, 2004년 아테네 올림픽, 2008년 베이징 올림픽, 2012년 런던 올림픽,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도 독일 선수단의 공식 후원사로 선정되었다. 아디다스는 또한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 1994년 미국 월드컵, 1998년 프랑스 월드컵, 2002년 한국·일본 월드컵, 2006년 독일 월드컵, 2010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월드컵, 2014년 브라질 월드컵,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공식 후원사로 활동했다. 아디다스는 스포츠 용품뿐만 아니라 의류,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디다스는 전 세계에 16,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6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아디다스의 매출액은 2021년 기준으로 206억 유로에 달한다. 아디다스는 스포츠 용품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 기업이다. 아디다스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아디다스는 앞으로도 스포츠 용품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계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디다스(adidas)의 창업자

아디다스의 창업자는 아돌프 "아디" 다슬러이다. 아디 다슬러는 1900년 9월 3일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서 태어났다. 아디 다슬러의 아버지는 신발 장인이었고, 아디 다슬러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의 가게에서 일을 도왔다. 아디 다슬러는 1924년 자신의 형인 루돌프 다슬러와 함께 다슬러 형제 스포츠 용품 회사를 설립했다. 다슬러 형제 스포츠 용품 회사는 축구화, 육상화, 테니스화 등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생산했다. 아디 다슬러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으로 아디다스를 세계적인 스포츠 용품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아디 다슬러는 1954년 헝가리와의 월드컵 결승전에서 서독 축구 국가대표팀이 신은 축구화로 유명해졌으며, 또한 1972년 뮌헨 올림픽에서 독일 선수단의 공식 후원사로 선정되어 아디다스의 명성을 더욱 높였다. 아디 다슬러는 1978년 9월 6일 향년 78세로 사망했는데, 아디 다슬러의 사망 후에도 아디다스는 계속 성장하여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용품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

아디다스(adidas)의 전망

아디다스는 2023년 매출 감소를 예상하고 있다. 이는 중국의 봉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등 다양한 요인 때문이다. 아디다스는 또한 2023년에는 Yeezy와의 제휴를 해체할 예정이기 때문에 매출 감소가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아디다스는 2024년에는 매출이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아디다스가 중국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디지털 채널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디다스의 CEO인 비에른 굴덴은 "아디다스는 현재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여전히 강력한 회사라고 믿는다. 우리는 중국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디지털 채널을 강화함으로써 2024년에는 매출이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아디다스의 전망은 불확실하지만, 아디다스는 장기적으로 여전히 강력한 회사라고 믿어진다.

반응형

댓글